나의 주변에 있는걸 본다는것에 대한 시간.

나의 현재를 본다는것은 내가 어떤 힘으로 움직이고 있는가를 본다는것이라는걸 인지하려고 하는 요즘

그럼 상대방을 바라본다는것에 대해도 큰 혼란이다.내가 나를 보지 못하는데 누구를 바라볼수있냐라는 말인가?

내가 본다는건 나를 보지 못하는 그런 관점에서 타인을 바라볼터인데..

모든게 엉망이구나.뒤틀어진 모든 관계성을 다시금 세워야할터인데.지금까지의 이런관계들때문에 내가 누구에게도 

말하지못한 아니 변화할수없다하며 힘들었던 것일텐데.


걸으며 걸으며 내게 질문을 한다.

왜 왜 왜 왜 왜 왜 의 질문들

나의 현실 현재 

나의 마음이 어떤부분에서 미친듯이 동요하는 건 무엇을 의미하는것이며

내가 나를 객관화하는건 어떻게 해야하는것이고 

내가 살고 있는 이 사회는 무슨힘으로 움직이는가

그안에 있는 나는 어던 사회에서 속해서 그 사회에서 어덯게 움직이는가

사랑은 무엇이며 나의 몸은 무엇이며 남자는 무엇이고 여자는 무엇이며

내가 밥을 먹지 못하는건 무엇때문일까


친구가 보내준글에 대해서 다시금 생각해본다.


...그대가 마음의 내부 메커니즘을 이해하게 되면, 인간의 과거와 현재 그리고 미래를 이해하게 될 것이다.

 인간 자체는 존재가 아니라 과정이다. 인간 자체는 존재가 아니다. 왜냐하면 인간은 계속적인 되어감이기 때문이다. 인간으로 존재하는 데는 휴식이 없다. 휴식은 인간 아래에 있거나, 인간 위에 있다. 아래 있는 것은 자연이며, 위에 있는 것은 신이다. 인간은 그 사이에 있는 연결고리 내지는 사다리이다. 그대는 사다리에서 쉬거나 멈출 수 없다. 사다리는 그대의 거처가 될 수 없다. 인간을 뛰어 넘어야 하며, 인간을 초월해야 한다.

 인간은 두 개의 무한 사이의 여행이다. 자연이 하나의 무한이며, 또 하나의 무한은 숨겨져 있는 그대의 신이다. 그리고 인간은 이 둘 사이에 있는 나룻배이다. 그것을 사용하라. 하지만 그것에 얽매이지 말라. 그것을 사용하라. 그러나 그것에 의해 한정되지 말라. 그대는 저 너머로 가야 한다는 것을 항상 기억하라....



                                  

많은 가지들이 펼쳐지고 4번이상의 꽃이 피고 지고 죽어가는것들에 대한 바라보기.

순간 무섭게 인식되고 있다.관상용이 아닌 너희들이.

친구가 준 선물로 내가 산 물건이 아닌 너희들이.

원래부터 그데로였던 너희들이.


             

 무궁화라고 하는 너! 분홍색 잎파리에 사진처럼 존재하고 있는 너는 무엇이냐?


                                                     

미친듯한 긴장감을 주는 책들.

이책을 읽기전과 후로 정말 나뉠것이다.










이 녀석을 알게 될수있을까? 이녀석과 같이 있지만 

보지 못하는것처럼 허무한건 의미없는건

쓸데없는 힘의 장난일뿐일텐데



행위)

처음으로 혼자 등산을 갔다.

원래는 설악산을 가려고 했지만 오전에 해야할일들이 있어서 일들을 처리한후에 집에서 나와서 설악산은 무리라고 생각하고 서울에 있는 가장 낮은 산 인왕산을 선택하고 광화문에서 내려서 쉼없이 걸었다.

요즘은 먼거리가 아니면 버스나 지하철을 타지 않는다.시간이 급한것도 아닌데 왜 내가 타려고 하는지에 대한 결론이며 걸으며 걸으며 몸이 느끼는 나와 거기에 대한 생각과의 시간이 좋아서이기도 하다.건강해지기 위한 목적은 아니다.

물론 건강해지면 좋기는 하지만.


326m라고 되어있는 인왕산은 예전에 내가 갔던 산과는 너무도 다른 곳이었다.

 어찌보면 경계초소+산책길같은 수준의 곳이었다.


조용히 앉아서 책을 읽을만한 공간도 없고 사진도 마음데로 찍지못하고 중간중간 경찰들이 나를 감시하는 산.

무엇이 중요하랴 경치때문에 간것도 아닌데 무엇을 바라랴.


이날 저녁 또 실수를 저지른다.

혼자서 혼자서 혼자서 해결하는 나 자신을 망각한체 

또 실수를 저지른다.

아직 멀었다.한참.


너도 힘들텐데 말야.






지미스캇.칼만증후군으로 인해 변성기전의 목소리를 가진 보컬리스트.

여자의 목소리 같으며 영상에서도 보이듯이

여자같은 모습이지만 반전은 할아버지라는거.

몇달전부터 좋아했는데 지난달에 88세로 별세하셨다는걸 어제 알게 되었다.

내가 처음 알게 되었을때는 살아계셨었는데.


아무튼 지미스캇형님을 보며 

나는 책임져야하는 어른의 나이이지만 외모도 어린이고 생각도 어린이고 아이참.




+ Recent posts